같은 집 맞아?…버튼 한번 누르면 다이닝 공간 '뚝딱'

입력 2023-11-28 17:39   수정 2023-11-29 00:57


버튼을 누르자 대형 수납장이 옆으로 스르륵 이동하더니 벽 속 비밀공간에서 테이블과 의자가 내려와 순식간에 다이닝(식사) 공간이 마련된다. 수납장을 반대쪽으로 이동시키면 집에서 간단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홈 오피스’가 나타난다.

현대건설은 ‘원 스페이스 멀티 유스’ 콘셉트로 주거 공간 활용성을 높인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사진)를 28일 공개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무빙 수납장’과 벽체 매립형 가구를 추가해 주방에서 거실로 연결되는 공간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여러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버튼을 누르면 대형 수납장이 하부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게 기본 구조다. 이 수납장을 거실 쪽으로 배치하면 식료품이나 주방용품 등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넓은 팬트리가 나온다. 리모컨을 조작해 폴딩체어(접이식 의자)와 플랩장(여닫이 수납공간)을 열면 사무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플랩장 내 사무용품과 노트북, 책 등을 놓을 수 있도록 확보된 공간에 콘센트와 조명도 내장돼 있다.

무빙 수납장을 주방 쪽으로 보낸 뒤 벽면에 매립된 4인용 식탁과 의자를 펼치면 식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나만의 체육관’인 홈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무빙 수납장 전면에 스마트 거울 일체형 도어를 설치해 헬스케어 기능을 더했기 때문이다. 스마트 거울을 통해 운동 동영상을 시청하고, 내부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심박수와 호흡 등을 측정할 수 있다.

대형 가구를 이동시키는 만큼 현대건설은 무게를 버티는 설계 등 각종 안전장치도 확보했다. 무빙 수납장 측면과 상부에 레일을 설치해 수납장이 넘어지는 걸 방지한 게 대표적이다. 또 팬트리나 다이닝으로 활용할 때 수납장이 움직이지 않도록 감지센서를 통한 잠금 기능을 적용한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9월 주최한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대건설은 내년 상반기 분양할 예정인 서울 강서구 ‘힐스테이트 등촌역’에 이 설계를 유상옵션으로 처음 선보인다. 향후 디에이치와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삶의 형태가 획일성을 탈피하면서 가족 구성과 소비자 니즈,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술로 공간 효율성을 강화해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